처음엔 사람들이 잘 오지 않는 외진 곳에서 작은 파스타 가게를 열었어요.
클래식한 이탈리안 요리를 좋아했고,
조금은 낯설지만 '정통'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죠.
테이블은 몇 개 없었지만, 인테리어는 아기자기하게,
음식은 정말 맛있게. 오로지 정성 하나로 승부했어요.
문제는 ‘어떻게 알릴까’였어요.
맛에 대한 자신감은 있었지만,
찾아오는 사람도, 보여줄 방법도 몰랐죠.
멘토링을 통해 마케팅의 방향을 잡고,
브랜딩과 SNS 운영법을 배웠어요.
작은 가게의 매력을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지,
한 사람 한 사람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법을 알게 됐어요.
지금은 단골도 생기고, 멀리서 찾아오는 분들도 많아요.
예약제로 운영되는 날도 있고,
정말 좋아해주는 손님들 덕에 계속 요리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요.
혼자였으면 두려웠을 길이었는데,
도움 덕분에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는 중이에요.
저 같은 소상공인에게 ‘방향’을 알려준다는 건
정말 큰 힘이 돼요.
혼자선 몰랐을 길을, 조용히 밝혀주신
모든 멘토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